User Guide

    아시아드 이용안내

    결혼식 순서

    Wedding Program

    결혼식 진행순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주례있는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예식전 안내멘트 밖에 계시는 하객 여러분들께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하객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개회선언 및
    개식선언
    조명 이동 후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두 사람의 성스러운 예식의 사회를 맡은            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두 사람의 결혼식을 축복하기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지 분들과 하객 여러분들께 두 사람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하객 여러분들께서 축복의 박수로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양가 어머니 입장 및
    화촉점화
    (생략&미리점화가능)
    양가 어머니와 맞추어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양가 어머니 서계신 모습 확인 후)
    성스러운 예식을 위한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 입장하셔서 단상에 마련되어있는 초에 불을 밝혀주실 것입니다. 
    큰 박수로 맞이해주시길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입장"
    (불을 밝힐 때)양가 어머니께서 신랑 신부가 언제나 지금처럼 하나 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촛불을 밝혀주고 계십니다.
    (점화 후)양가 어머니께서는 양가의 화합을 의미하며 상호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위치에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 인사 후)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척 분들과 하객 분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하객 바라보고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하객 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들은 자리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4 주례 소개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으로 오늘 주례 선생님의 소개가 있겠습니다.
    주례 말씀을 해주실 선생님께서는                      (약력소개)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주례 선생님 하객을 향해서 인사)
    5 신랑입장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이제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이 순간을 가장 기다려왔을
    신랑            군의 입장 시 하객여러분들의 큰 박수와 함성 부탁드립니다.
    (직원이 신호 주면) "신랑 입장!"
    6 신부등장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이제 뒤쪽을 바라봐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이 생애 최고의 날로 기억 되어질 주인공의 우아한 등장이 있겠습니다.
    (직원이 신호 주면) "신부 등장!!"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7 신부입장 입장 준비완료 사인 받은 후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신부님과 아버님이 버진로드에 올라선 후)
    여러분의 꽃인 신부           양 입니다.
    따뜻한 격려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직원이 신호주면) "신부 입장!!"
    8 신랑신부 맞절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신랑, 신부가 단상 위로 올라와 입장 마무리 후) 
    이제 여러 내빈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서로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예를 갖추어 맞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이 빠지고) “신랑신부 맞절!!“ ← 주례선생님 진행
    9 혼인서약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존경하는 주례선생님으로부터 혼인서약을 받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10 성혼선언문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혼인서약에 이어 이제 두 사람이 완전한 부부 됨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11 주례사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이제 두 사람의 성스러운 혼례절차를 마치고 존경하는 주례선생님으로부터 귀중한 주례사 말씀이 있겠습니다.
    (주례선생님 말씀 마무리 후)
    "신랑과 신부는 주례 선생님의 말씀처럼 행복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12 축가 축하연주 멘트 중 신랑 신부 이동
    다음은 두 사람의 영원한 사랑을 위해                   의 축가/축하연주가 있겠습니다.
    (축가는 2곡 이하로 제한합니다^^)
    13 부모님께 인사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이제 이날이 있기까지 신랑과 신부를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사회자 멘트)
    먼저 신부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 주례선생님 진행
    신부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랑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 주례선생님 진행
    신랑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14 내빈께 인사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은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해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빠지면) "신랑, 신부 내빈께 인사" ← 주례선생님 진행
    15 신랑신부 행진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희망의 첫 발을 내딛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는 길에 항상 축복이 있도록 내빈 여러분의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드레스 정리 후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행진"
    16 폐식사 차분한 목소리로
    (행진 후 직원 신호 주면) 이것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피로연 행사는 홀을 나가시어 (왼쪽/오른쪽) 대연회장 (1번/2번)에 마련되어 있사오니 꼭 참석하시어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회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례없는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예식전 안내멘트 밖에 계시는 하객 여러분들께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하객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개회선언 및
    개식선언
    조명 이동 후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두 사람의 성스러운 예식의 사회를 맡은            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두 사람의 결혼식을 축복하기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지 분들과 하객 여러분들께 두 사람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예식은 조금 더 새롭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위해 주례 없는 예식으로 거행하고자 합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하객 여러분들께서 축복의 박수로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양가 어머니 입장 및
    화촉점화
    (생략&미리점화가능)
    양가 어머니와 맞추어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양가 어머니 서계신 모습 확인 후)
    성스러운 예식을 위한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 입장하셔서 단상에 마련되어있는 초에 불을 밝혀주실 것입니다. 
    큰 박수로 맞이해주시길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입장"
    (불을 밝힐 때)양가 어머니께서 신랑 신부가 언제나 지금처럼 하나 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촛불을 밝혀주고 계십니다.
    (점화 후)양가 어머니께서는 양가의 화합을 의미하며 상호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위치에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 인사 후)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척 분들과 하객 분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하객 바라보고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하객 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들은 자리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4 신랑입장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이제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이 순간을 가장 기다려왔을
    신랑            군의 입장 시 하객여러분들의 큰 박수와 함성 부탁드립니다.
    (직원이 신호 주면) "신랑 입장!"
    5 신부등장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이제 뒤쪽을 바라봐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이 생애 최고의 날로 기억 되어질 주인공의 우아한 등장이 있겠습니다.
    (직원이 신호 주면) "신부 등장!!"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6 신부입장 입장 준비완료 사인 받은 후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신부님과 아버님이 버진로드에 올라선 후)
    여러분의 꽃인 신부           양 입니다.
    따뜻한 격려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직원이 신호주면) "신부 입장!!"
    7 신랑신부 맞절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신랑, 신부가 단상 위로 올라와 입장 마무리 후) 
    이제 여러 내빈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서로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예를 갖추어 맞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이 빠지고 직원 신호 주면) “신랑신부 맞절!!“
    8 혼인서약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이제 결혼을 약속한 신랑 신부가 서로에 대한 사랑의 맹세를 담아 혼인서약을 하는 순서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양가 부모님과 하객분들은 신랑 신부의 혼인서약의 증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는 준비가 되면 혼인서약을 낭독해주시기 바랍니다.
    9 성혼선언문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으로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음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부모님 or 사회자 성혼선언문 낭독)
    이로써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습니다.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두 사람에게 하객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축하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축사/덕담
    (생략 가능)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혼인서약과 성혼선언에 이어 (             )의 축사(덕담) 낭독이 있겠습니다.
    11 축가 축하연주 멘트 중 신랑 신부 이동
    다음은 두 사람의 영원한 사랑을 위해                   의 축가/축하연주가 있겠습니다.
    (축가는 2곡 이하로 제한합니다^^)
    12 부모님께 인사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이제 이날이 있기까지 신랑과 신부를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사회자 멘트)
    먼저 신부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신부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랑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신랑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13 내빈께 인사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은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해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신호 맞춰) "내빈께 인사"
    14 신랑신부 행진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희망의 첫 발을 내딛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는 길에 항상 축복이 있도록 내빈 여러분의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드레스 정리 후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행진"
    15 폐식사 차분한 목소리로
    (행진 후 직원 신호 주면) 이것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피로연 행사는 홀을 나가시어 (왼쪽/오른쪽) 대연회장 (1번/2번)에 마련되어 있사오니 꼭 참석하시어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회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뮤지컬 주례있는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예식전 안내멘트 밖에 계시는 하객 여러분들께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하객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개회선언 및
    개식선언
    조명 이동 후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두 사람의 성스러운 예식의 사회를 맡은            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두 사람의 결혼식을 축복하기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지 분들과 하객 여러분들께 두 사람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하객 여러분들께서 축복의 박수로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양가 어머니 입장 및
    화촉점화
    (생략&미리점화가능)
    양가 어머니와 맞추어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양가 어머니 서계신 모습 확인 후)
    성스러운 예식을 위한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 입장하셔서 단상에 마련되어있는 초에 불을 밝혀주실 것입니다. 
    큰 박수로 맞이해주시길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입장"
    (불을 밝힐 때)양가 어머니께서 신랑 신부가 언제나 지금처럼 하나 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촛불을 밝혀주고 계십니다.
    (점화 후)양가 어머니께서는 양가의 화합을 의미하며 상호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위치에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 인사 후)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척 분들과 하객 분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하객 바라보고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하객 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들은 자리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4 주례 소개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으로 오늘 주례 선생님의 소개가 있겠습니다.
    주례 말씀을 해주실 선생님께서는                      (약력소개)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주례 선생님 하객을 향해서 인사)
    5 뮤지컬
    오프닝
    멘트 중 배우 등장
    먼저 행복한 날을 맞아서 신랑님이 준비한 특별한 프러포즈 공연이 있다고 합니다. 
    하객 분들께서도 함께 손뼉 쳐 주시고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6 신랑등장
    신부등장
    신랑입장
    신부입장
    뮤지컬 배우 진행
    신랑, 신부님 입장에 관련 모든 멘트는 뮤지컬 배우들이 진행합니다.^^
    신랑, 신부님의 입장 완료되면 맞절부터 사회자님이 멘트하시면 됩니다.

    (차후 직원이 신호 줄 예정)
    7 신랑신부 맞절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신랑, 신부가 단상 위로 올라와 입장 마무리 후) 
    이제 여러 내빈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서로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예를 갖추어 맞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이 빠지고) “신랑신부 맞절!!“ ← 주례선생님 진행
    8 혼인서약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존경하는 주례선생님으로부터 혼인서약을 받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9 성혼선언문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혼인서약에 이어 이제 두 사람이 완전한 부부 됨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10 주례사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이제 두 사람의 성스러운 혼례절차를 마치고 존경하는 주례선생님으로부터 귀중한 주례사 말씀이 있겠습니다.
    (주례선생님 말씀 마무리 후)
    "신랑과 신부는 주례 선생님의 말씀처럼 행복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11 축가 축하연주 멘트 중 신랑 신부 이동
    다음은 두 사람의 영원한 사랑을 위해                   의 축가/축하연주가 있겠습니다.
    (축가는 2곡 이하로 제한합니다^^)
    12 부모님께 인사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이제 이날이 있기까지 신랑과 신부를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사회자 멘트)
    먼저 신부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 주례선생님 진행
    신부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랑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 주례선생님 진행
    신랑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13 내빈께 인사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은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해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빠지면) "신랑, 신부 내빈께 인사" ← 주례선생님 진행
    14 신랑신부 행진 사회자님 행진 전까지 멘트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희망의 첫 발을 내딛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는 길에 항상 축복이 있도록 내빈 여러분의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신부 행진" ← 뮤지컬 배우 진행
    15 폐식사 차분한 목소리로
    (행진 후 직원 신호 주면) 이것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피로연 행사는 홀을 나가시어 (왼쪽/오른쪽) 대연회장 (1번/2번)에 마련되어 있사오니 꼭 참석하시어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회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뮤지컬 주례없는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예식전 안내멘트 밖에 계시는 하객 여러분들께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하객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개회선언 및
    개식선언
    조명 이동 후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두 사람의 성스러운 예식의 사회를 맡은            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두 사람의 결혼식을 축복하기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지 분들과 하객 여러분들께 두 사람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예식은 조금 더 새롭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위해 주례 없는 예식으로 거행하고자 합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하객 여러분들께서 축복의 박수로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양가 어머니 입장 및
    화촉점화
    (생략&미리점화가능)
    양가 어머니와 맞추어 멘트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양가 어머니 서계신 모습 확인 후)
    성스러운 예식을 위한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 입장하셔서 단상에 마련되어있는 초에 불을 밝혀주실 것입니다. 
    큰 박수로 맞이해주시길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입장"
    (불을 밝힐 때)양가 어머니께서 신랑 신부가 언제나 지금처럼 하나 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촛불을 밝혀주고 계십니다.
    (점화 후)양가 어머니께서는 양가의 화합을 의미하며 상호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위치에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 인사 후)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일가친척 분들과 하객 분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하객 바라보고 선 후 직원빠지면)"양가 어머니 하객 분들께 인사-" 
    양가 어머님들은 자리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4 뮤지컬
    오프닝
    멘트 중 배우 등장
    먼저 행복한 날을 맞아서 신랑님이 준비한 특별한 프러포즈 공연이 있다고 합니다. 
    하객 분들께서도 함께 손뼉 쳐 주시고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5 신랑등장
    신부등장
    신랑입장
    신부입장
    뮤지컬 배우 진행
    신랑, 신부님 입장에 관련 모든 멘트는 뮤지컬 배우들이 진행합니다.^^
    신랑, 신부님의 입장 완료되면 맞절부터 사회자님이 멘트하시면 됩니다.

    (차후 직원이 신호 줄 예정)
    6 신랑신부 맞절 (굵은 글씨 목소리 크게)
    (신랑, 신부가 단상 위로 올라와 입장 마무리 후) 
    이제 여러 내빈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서로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예를 갖추어 맞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이 빠지고 직원 신호 주면) “신랑신부 맞절!!“
    7 혼인서약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이제 결혼을 약속한 신랑 신부가 서로에 대한 사랑의 맹세를 담아 혼인서약을 하는 순서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양가 부모님과 하객분들은 신랑 신부의 혼인서약의 증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는 준비가 되면 혼인서약을 낭독해주시기 바랍니다.
    8 성혼선언문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다음으로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음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부모님 or 사회자 성혼선언문 낭독)
    이로써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습니다.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두 사람에게 하객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축하해주시기 바랍니다.
    9 축사/덕담
    (생략 가능)
    정중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혼인서약과 성혼선언에 이어 (             )의 축사(덕담) 낭독이 있겠습니다.
    10 축가 축하연주 멘트 중 신랑 신부 이동
    다음은 두 사람의 영원한 사랑을 위해                   의 축가/축하연주가 있겠습니다.
    (축가는 2곡 이하로 제한합니다^^)
    11 부모님께 인사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이제 이날이 있기까지 신랑과 신부를 아낌없는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사회자 멘트)
    먼저 신부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신부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랑 측 부모님을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신호 맞춰)  "신랑, 신부 인사~"
    신랑측 부모님(혼주분)께서는 일어나서 신랑신부 한번씩 안아주시기 바랍니다.
    12 내빈께 인사 (굵은 글씨 목소리 크고 부드럽게)
    다음은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해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신호 맞춰) "내빈께 인사"
    13 신랑신부 행진 사회자님 행진 전까지 멘트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희망의 첫 발을 내딛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는 길에 항상 축복이 있도록 내빈 여러분의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신부 행진" ← 뮤지컬 배우 진행
    14 폐식사 차분한 목소리로
    (행진 후 직원 신호 주면) 이것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피로연 행사는 홀을 나가시어 (왼쪽/오른쪽) 대연회장 (1번/2번)에 마련되어 있사오니 꼭 참석하시어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회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결혼식 음원 리스트
    순서 절차 BGM
    1 화촉점화 Potter Waltz (포터의 왈츠)
    (영화 '해리포터와 불의 잔')
    2 신랑입장 I Ain’t Worried (탑건 매버릭 OST)
    3 신부입장 Libera-Angel
    4 양가인사 시간을 넘어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5 신랑신부행진 Jump Up, Super Star!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삽입곡
    [출처] 유튜브 2분19초부터
    ※ 예식 BGM은 추후 상황에 따라 별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궁금하신 부분은 예약실로 문의주시면 안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